이제는 담배에 끌려다니지 않습니다. 나는 자유롭습니다.
이런 변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알렌 카의 "스탑 스모킹"을 추천합니다.
알렌 카의 "스탑 스모킹"은 흡연 중독으로 고통받는 이들 사이에서 거의 바이블로 받아들여지는 책입니다. 어느 날 문득 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가 마트 내 서점에서 이 책을 발견한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도, 지금도 그 책을 읽으며 저의 흡연자로서의 심리가 어떻게 파악되었는지 깜짝 놀랐습니다. 알렌 카는 흡연자들이 담배에 대해 가지고 있는 환상, 즉 흡연 행위를 계속 지속하는 이유가 모두 세뇌에 기인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그가 제안하는 "정신력 금연법"으로 담배에 대한 환상에서 벗어나면, 우리는 기쁘게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흡연은 결코 우리에게 이득을 주지 않습니다. 단지 흡연자들은 담배를 친구로 여기고 흡연을 통해 휴식과 기쁨을 얻을 수 있다고 착각합니다. 저 역시 중학교 2학년 시절부터 흡연을 시작한 후, 담배는 나만의 도피처, 안식처였습니다. 인적이 드문 골목길, 학교 뒷담벼락, 소각장, 화장실 등에서 흡연을 하다가 주변 어른들이나 선생님께 걸려서 크게 혼났던 기억이 납니다. 성인이 되어서는 그나마 편하게 하는 흡연이 저에게 휴식같은 편안함과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쾌감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담배와 오랜시간 친구로 지내는 동안, 저의 건강은 점차 나빠지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아침에 눈을 뜨면 흡연으로 정신을 차려야 했고, 틈만 나면 담배를 피울 장소와 시간을 찾아야 했습니다. 더욱이 몸에서 필요로 하는 담배의 양은 점점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미열과 두통이 항상 동반되었고, 눈 주위는 뻑뻑한 느낌이었습니다. 저의 친구인 줄 알았던 담배가 점점 더 나빠지는 건강을 가져다준 것이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시작된 흡연은 저의 건강을 저하시키고 있었습니다. 담배가 몸에 해롭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었고 이로운 부분이 하나도 없다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의 건강을 공격하도록 무기력하게 허용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스탑 스모킹"을 읽은 후에도, 금연에 성공하지 못한 저에게는 좌절의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왜 책을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금연에 실패했을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금연에 대한 절박함과 필요성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이었겠죠. 그렇지만 금연을 위해 담배에 대한 세뇌를 벗겨내는 과정이 있었고, 흡연하면서도 담배를 끊으려는 노력을 계속했습니다. 한번이라도 금연에 도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성공했을뻔 했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 경험은 곧 실패의 경험입니다. 실패의 연속은 성공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흡연의 세뇌를 벗겨내고 금연에 이르기까지의 아름다운 여정은 모두가 같은 성취감을 경험하게 할 것입니다. 저에게도 지금의 금연은 그런 노력과 알렌 카의 도움으로 이루어진 성취입니다.
금연은 멋지고 즐거운 성취입니다. 이 경험을 나누고 싶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알렌 카와 그의 "스탑 스모킹"에게는 큰 감사의 마음을 품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저에게 담배에 대한 세뇌를 깨고, 자유롭게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준 소중한존재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충분히 많은 부분에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흡연으로 고통받는 많은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마무리하며...
저의 경험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흡연 중독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은 꼭 알렌 카의 "스탑 스모킹"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담배에 대한 환상에서 벗어나고, 자유롭게 숨을 쉴 수 있는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흡연의 구속에서 벗어나기 위한 모험을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자유롭게, 건강하게 숨을 쉬는 그 순간을 맞이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